스타트업 초기 광고예산 설정 안내
질문 1. 창업자의 경우 초기예산과 유지비용과 관련된 내용에 대한 질문입니다.
답변:
초기예산의 경우 마케팅 안정화단계까지 걸리는 기간이 2년~3년 걸리는데 그 기간을 6개월 미만으로 줄이는 방법으로 $5,000불을 예산으로 잡으시기 바랍니다. 구글키워드광고를 많이 하기 때문에 얻어진 노하우로 말씀을 드리는 예산이니 참고 바랍니다. 이는 얼마나 많은 제품을 판매하는지 또는 웹사이트 자체(브랜드, 도메인) 을 홍보하는지에 따라 편차가 있습니다. 다른 회사의 경우에는 초기 마케팅 비용으로 3만불 이상씩 지출하는 경우가 많은데, 제가 해 봤을때 5천불 수준으로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2.
추가적인 유지관리비용으로는 월 $300불을 받고 있습니다. 이는 매달 키워드, 유입자 모니터링을 통해서 통계를 뽑아내고, 유의미한 광고방식을 탐구하는 과정입니다. 유의미한 광고방식이라는 것은 회사, 쇼핑몰마다 자신만의 광고방식을 선택하고 확대해 나간다는 의미 입니다.
예를 들면,
A 회사의 사장의 성격과 라이프스타일, 직원을 쓰는 방식, 혼자 일 하는 방식등 각자 자신만의 독특한 성격이 있을 것입니다. 어떤 분은 천천히 성장하기를 원할 것이고, 어떤 분은 급하게 하길 원할 것이고, 어떤 분은 자신의 라이프스타일 사이클에 따라 하길 원할 것입니다. 사업상 획일적인 방식으로 다 사업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거기에 맞춰서 진행을 해 드리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마케팅 담당자 역시 공부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것에 필요한 최소한의 금액이라고 보시면 됩니다.